[2023. 12. 25 – 31] 주간기도제목

2023년 12월 22일주간기도제목

[부흥을 위한 기도]

1.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하나님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조국 대한민국에 가득하게 하소서.
2. 남양주 오남 땅에 복음의 광채가 비추게 하사 거룩한 도시가 되게 하소서.
3. 한국교회 안에 성령께서 일으키시는 영적각성과 부흥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주안에있는교회가 부흥의 파도를 타게 하시고 시대적 소명을 감당케 하소서.

[월요일] 나라를 위한 기도

  1. 대한민국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거룩한 나라가 되어 공의가 정의가 하수처럼 흐르게 하소서.
  2. 산재 부정 급여가 60억 원이나 됩니다. 부정한 소득으로 자신과 나라를 망하게 하는 데서 돌이키게 하소서.
  3. LH에 이어 대형 건설사의 아파트 철근 누락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안전에 대한 의식 변화로 비용 절감을 위해 생명을 위협하는 일이 근절되게 하소서.
  4. 혹한에 최전방에서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을 위로하시고, 빈곤층이 추위로 어려움이 없도록 정부와 사회가 돕게 하소서.
  5. 정치인들이 자신의 잘못을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 그리스도인 것처럼 포장하는 것이 신성모독임을 알게 하시고 회개하게 하소서.
  6. 사고로 피해를 입히고도 말로 피해자들에게 더 상처를 주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양심이 무뎌지고 악플로 상처 주는 이 민족을 변화시켜 주소서.
  7. 2023년이 50년 만에 가장 뜨거워 1년의 2/3가 더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무분별하고 무절제한 우리의 습관을 고쳐 주님께서 주신 환경을 보호하게 하소서.

[화요일] 북한과 통일을 위한 기도

  1. 남북한 주민들이 십자가의 능력 안에서 화해하게 하시고 피 흘림이 없는 복음적인 통일을 이루게 하소서.
  2. 통일을 위한 기도의 열기가 식지 않고 그날을 볼 때까지 기도를 멈추지 않게 하시고, 기도의 연합이 일어나게 하소서.
  3. 북한이 핵으로 공격하겠다고 위협하는 상황입니다. 이 땅을 전쟁으로부터 지켜주시고 북한의 핵무기가 폐기되게 하소서.
  4. 다음세대 안에 통일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인식이 있습니다. 다음세대가 통일에 대한 분명한 비전을 갖게 하시고 통일을 준비하는 세대가 되게 하소서.
  5. TV, 라디오, 휴대전화, 인터넷을 통하여 북한에 외부 세계의 소식과 문화가 알려지게 하시고, 개혁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6. 북한지하교회 성도들이 끝까지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순전하게 지키게 하소서. 자유롭게 예배하고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날이 속히 오게 하소서.
  7. 김정욱 목사, 김국기 목사, 최춘길 선교사를 비롯하여 억류되어 있는 이들이 속히 풀려나게 하시고, 북한의 인권 문제가 개선되게 하소서.

[수요일]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1. 이 땅의 다음세대가 어릴 때부터 하나님을 만나고 진리를 알게 하소서.
  2. 학생인권조례 폐지가 충남지역에서 통과됐습니다. 다른 지역까지 확산되게 하시고, 교사와 학생의 인권이 함께 존중되는 교육환경이 마련되게 하소서.
  3. 유행에 민감한 세대인데 타투의 유행으로 피부염에 시달리는 이들이 많습니다. 타투의 위해성과 부작용을 알게 하시고,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기게 하소서.
  4. 인권 존중이라는 말로 다음세대의 방탕을 방임하고, 잘못된 성 이념을 주입하는 사단의 미혹은 중단되고, 학교와 가정에서 진리를 가르치게 하소서.
  5. 10-20대 마약 범죄가 역대 최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약퇴치를 위해 정부와 민간단체, 교회와 가정이 연합하고 이 땅의 다음세대를 건강하게 세우게 하소서.
  6. 겨울방학동안 다음세대를 위한 영성 캠프가 많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십자가 복음이 선포되고 다음세대가 성령 충만하게 하소서.
  7. 2023년 교육부서에 부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심겨진 믿음의 씨앗이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소서.

[목요일] 선교완성을 위한 기도

  1. 온 열방과 민족이 창조주 하나님께 나아와 구원받고 경배하여 선교 완성의 때가 속히 오게 하소서.
  2. 네팔에서 다음 달, 첫 국제 동성애자 관광 회의가 개최됩니다. 동성애자의 여행 성지로 만들어 침체된 관광산업을 되살리려는 악한 시도가 무너지게 하소서.
  3. 미얀마가 쿠데타 후에 세계 최대의 아편 생산국이 됐습니다. 가난을 극복하려고 악하고 쉬운 길을 선택한 것을 회개하고 돌이키게 하소서.
  4. 미국 초등학교 수학여행에서 여학생과 트랜스젠더가 같은 침대에 배정 받는 성별 혼란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미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가 주님의 질서대로 돌아가게 하소서.
  5. 중국의 인터넷 검열 강화로 중국 가정교회의 온라인 사역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감시와 박해 가운데서도 피할 길을 주시고, 생명의 복음이 지속적으로 전해지게 하소서.
  6. 잠비아에서 인수공통감염병인 탄저병 의심 환자가 대규모로 발병했습니다. 환자들이 치료받고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국제기구가 돕게 하소서.
  7. 교회에서 협력하는 기관을 위해 기도합니다.
    예수님과 동행하는 사람들 / 한국선교전략연구소 / 광야아트센터 / 서울이단상담소
    – 세우신 기관을 통해 주님의 복음이 전해지게 하시고 섬기는 이들에게 성령 충만과 담대함을 주소서.
    – 사회, 문화, 정치, 경제 모든 분야에 기독교 기관들이 더 세워지게 하소서.

[금요일] 한국교회를 위한 기도

  1. 한국교회 안에 회개와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게 하시고 세상에 희망을 주는 공동체로 회복되게 하소서.
  2. 모든 교회에 예배의 회복을 주소서. 모여서 기쁨으로 예배하게 하시고 삶의 현장에서도 예배자로 살게 하소서.
  3. 신학적인 입장, 정치적인 입장으로 분열되어 있는 한국교회를 치유하소서. 진리 안에서 일치하게 하시고 사랑 안에서 자유하게 하소서.
  4. 영적으로 가난하고 병든 자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오신 주님, 한국교회가 소외된 자들을 외면하지 않게 하시고 그들의 친구가 되게 하소서.
  5. 인터넷에 성도들을 미혹하는 이단들의 영상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성도들에게 분별력을 주시고 진리 안에 서게 하소서.
  6. 2024 세계로잔대회를 준비하는 한국교회를 축복하여 주소서. 내년 1년간 진행되는 사도행전 설교를 통하여 선교적인 교회들로 일어서게 하소서.
  7.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주 예수님을 바라보는 눈을 열어주소서. 예수동행운동이 한국교회를 새롭게 하는 통로가 되게 하소서.

[토요일] 가정을 위한 기도

  1. 이 땅의 가정들이 예수님을 주인 삼고 세상이 줄 수 없는 평강과 행복을 누리게 하소서.
  2. 행복을 누리도록 허락하신 성과 결혼, 가정을 미혹하고 타락시켜 불행으로 끌고 가는 사단의 간계가 무너지게 하소서.
  3. 올해 출생아 수가 4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젊은 세대가 결혼과 출산을 기피하지 않게 하시고 생명을 낳고 기르는 축복을 누리게 하소서.
  4. 방송에서 결혼을 부정적으로 표현하고 동거, 동성애를 미화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가정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부인하는 죄에서 돌이키게 하소서.
  5. 다문화가정, 탈북민가정이 이 땅에 정착하기까지 남모를 고충이 있습니다. 차별과 소외됨 없이 잘 정착하게 하소서.
  6. 가정에서 신앙교육이 계속되게 하소서. 먼저 부모들이 복음의 증인으로 살게 하시고 자녀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부지런히 전수하게 하소서.
  7. 2024년 새해를 맞이하는 주안에있는교회 성도들 가정마다 주님 안에서 누리는 평강의 복으로 충만하게 채워 주소서.

[주일] 교회를 위한 기도

  1. 주안에있는교회가 복음의 능력 위에 세워지게 하시고 예수님과 동행하며 세상에 소망을 주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2. 주안에있는교회 비전을 위해 기도합니다. 건강한 소그룹 공동체들을 세우시고, 함께 울고 웃는 사랑이 있는 공동체로 서게 하소서.
  3. 주안에있는교회가 사람의 수준과 한계에 묶이지 않고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경험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4. 교회학교에 성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부흥케 하시고 아이들을 섬기기 위한 사역자와 교사, 재정을 허락하소서.
  5. 성도들의 직장과 사업장에 형통의 복을 주소서. 아버지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시고 직장과 사업장에서 믿음으로 살아내게 하소서.
  6. 2023년 마지막 날입니다. 한 해를 살아내게 하신 주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품게 하시고, 새로운 한해를 믿음으로 시작하게 하소서.
  7. 정한영 목사, 김봉진 전도사, 정다훈 전도사에게 성령의 충만함과 지혜를 주시고 사역을 감당할 힘을 주소서.

댓글 남기기